본문 바로가기
[ 프레벤 해충 이야기 ]

바퀴벌레 퇴치방법!!!!! 박멸 원하시면 이렇게만 하시면 됩니다.(가정집, 식당, 사무실,퇴치방법추천,전문가)

by PREVEN 2023. 3. 7.
반응형

 

 
보통 인터넷을 검색하다 보면 정확한 정보는 찾기 어렵고 출처미상의 정보(계핏가루를 뿌려라, 치약을 뿌려라, 붕산과 계란노른자를 섞어서 놓아라) 등의 얘기와 방역업체 소개글이나 광고가 많습니다. 솔직히 출처미상의 정보로는 현실적으로 바퀴벌레 퇴치가 어렵고, 방역업체를 쓰자니 비용이 만만치는 않으실 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제가 인터넷에서 쉽게 구입가능한 바퀴벌레약 (독먹이식/겔타입) 제품으로 방역업체만큼 쉽게 바퀴벌레를 퇴치하는 요령과 순서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주로 가정집이나 사무실, 식당등에서 보는 바퀴벌레들은 독일바퀴, 일본바퀴, 먹바퀴인 경우가 많습니다. 

이 중에서 제일 문제가 되는 것이 독일바퀴인데요. 독일바퀴가 제일 세력이 크고 강하답니다. 
그럼 본론으로 들어가서!! 
 
 
먼저 알고 계셔야 할 점!  뿌리는 살충제, 끈끈이 트랩 등을 함께 사용하지 않기
독먹이(겔) 약제의 경우 한 마리의 바퀴가 약을 먹고 서식처로 돌아가 서로서로 나눠 먹고 연쇄살충으로 퇴치하는 방법입니다. 그런데 서로 나눠 먹기 전 살충제를 뿌려 죽이거나, 트랩에 걸려 독먹이를 먹기 전에 트랩에 걸려 죽게 만들면 그만큼 효과가 떨어지게 됩니다. 또한, 에어졸 살충제와 트랩만으로는 절대 바퀴벌레 박멸은 어렵습니다! 에어졸은 어쩌다가 들어온 바퀴벌레를 잡기 위해 사용하는데 더 중점이 있고 끈끈이 트랩은 바퀴가 들어와서 더 많이 번식을 못하게 또는 예방하는 차원으로 사용되는 제품이라 보시면 편할 거 같습니다.

[바퀴벌레 퇴치!]

 

첫 번째. 주변환경 개선하기
  1.  종이박스/구석에 박아둔 종이쇼핑백 버리기
   - 바퀴벌레는 금속, 유리종류보다 목재/종이 같은 물이 흡수되는 표면을 좋아합니다.
  2. 쌓여 있는 짐/정리안 된 짐 정리하기
   - 짐이 겹겹이 쌓여 있는데 오랫동안 방치된 곳이라면 바퀴벌레들의 주요 서식처가 됩니다. 
 3. 싱크대, 세면대 등 물사용하는 곳 깔끔히 정리하기
    - 싱크대 서랍등 양념, 물기등이 떨어져 묻는 게 싫어 종이/박스/천 등을 깔아 놓거나 붙여놓은 집이 
      있는데 그 안쪽은 바퀴벌레의 주 서식처가 됩니다.
 4. 구석구석 쓸고/닦고 청소하기 
 
두 번째. 독먹이(겔) 설치하기
  1. 싱크대 독먹이 설치하기
      - 아래 사진과 같이 독먹이제는 촘촘히 많은 곳에 설치를 해야 효과가 좋습니다. 약에 혼합되어 있는 유인제 냄새에 자극을 받아야 먹으러 나오기에 될 수 있는 한 많은 곳에 설치를 해야 하고 바퀴벌레는 물의 의존도가 높기에 100%중에 싱크대 주변 80% ~ 90% 이상이 서식하고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2. 화장실 설치하기
   - 화장실의 경우 문틈, 서랍(안쪽/뒤), 세면대 (뒤), 대변기(뒤), 천장(틈새) 등에 주로 서식하기에 그 중심으로 설치해 주시면 됩니다.

  3. 거실/방 설치하기
   - 거실과 방의 경우 서랍/옷장 같은 가구가 많기에 사진으로 올리기는 어렵고 위 사진과 같이 서랍안쪽/뒤편등에 설치해 주시면 됩니다.
     
     
독먹이(겔) 타입의 경우도 수분이 빠지면 굳어버려 바퀴벌레들이 잘 먹지 않기에 2주에 한 번씩 약을 교체해 주시면 어느 순간 박멸이 되어 더 이상 걱정하실 필요가 없으실 겁니다.  앞서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독먹이(겔) 사용 중에는 되도록 살충제와 끈끈이 트랩등을 사용하지 마시고 시간이 걸리더라도 참고 견디시면 빛을 볼 날이 있으실 겁니다! 그럼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바퀴벌레 예방하기]라는 제목으로 도움 되는 글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언제나 행복한 시간 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