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프레벤 해충 이야기 ]

집에 들어오는 벌레들 예방하기!(바퀴벌레, 날파리, 나방, 모기, 나방파리 등) 이렇게 하면 좋아요~

by PREVEN 2023. 3. 8.
반응형

여름철이 되면 온갖 벌레들이 내 집이나 내가 있는 공간으로 들어와 불쾌감을 느끼게 합니다.

이런 벌레들을 예방하는 방법에 대해서 몇 가지 적어 드리려고 합니다. 


-벌레예방방법 공통점-

 1. 청결유지
 2. 집안의 구명과 틈새 메우기
 3. 환기 자주하기
 4. 식품 저장 방법 유의하기
 5. 택배박스 바로 버리기

위 내용은 모두가 아시는 기본적인 방법이라고 생각 해서 간략하게 적지만 제일 기본적이고 중요한 방법이기도 합니다!
청결유지 - 벌레들은 음식물, 머리카락, 피부 각질, 쓰레기등으로 부터 꼬이기 때문입니다.
집안의 구멍과 틈새 - 작은 구멍과 틈새를 통해 벌레들이 들어올 수 있고 유일한 출입구 입니다.
환기 자주하기 - 공간의 습기와 곰팡이를 방지하는것 만으로도 예방에 좋습니다.
식품 저장방법 유의하기 - 먹을 음식은 냉장고나 밀봉용기에 보관하며, 먹지 않는 음식은 바로 버리는것이 벌레예방에 좋습니다.
택배박스 바로버리기 - 택배 박스에는 바퀴벌레가 주로 옮겨 올 수 있기때문에 바로바로 버리는것이 좋습니다.

 

다음은 위 내용을 바탕으로 실제로 해두면 좋은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1. 창문 물구멍 창틀 교차되는 틈새 차단하기

 - 창문에는 비가 오면 빗물 빠짐용도로 사용하기 위해 물구멍이 있으며, 창문들은 양옆으로 움직여야 하기 때문에 문을 닫아 놓아도 간격이 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이곳을 물구멍 방충망이나 문틀막(교차틈 모헤어)이라는 제품을 이용해 차단해 주시면 창문틈으로 들어오는 바퀴벌레, 모기, 날벌레, 나방, 파리 들은 어느 정도 예방 할 수 있습니다.

 

2. 싱크대, 화장실, 세탁기 하수구 남은 공간 막기

  싱크대, 세탁기 하수구 등은 대부분 호수를 집어 넣고 막지 않아 공간이 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이런 틈과 공간을 막는 방법 입니다.  또한 화장실 바닥에 설치된 배수구의 경우도 대부분 하수구 트랩으로 잘 막혀는 있지만 오래 사용하다보면 부식 등의 사유로 재기능을 못해 바퀴벌레나, 나방파리, 모기들이 들어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곳을 하수구 트랩 제품으로 채워주는 것입니다.

3, 현관, 출입구 문 틈 막기

 현관문과 출입구문의 경우도 열리고 닫힘으로 틈새가 있을 수밖에 없는데 이곳도 막아주시면 좋습니다.

지금까지 설명 제품들은 인터넷에 검색하시면 단돈 1~2만 원으로 들어오는 벌레들은 예방할 수 있습니다!

여름철이 다가오기 전 모두 미리 준비합시다! 이 정보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